인사말
연혁
임원진
정관
실험동물병리표본은행
평의원
 
 현재위지 : 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 여러분 생명과학의 급속한 발전, 초고령 사회로의 진입에 따른 건강에 대한 관심의 증가, 각종 사회적 안전 이슈들의 등장, 최첨단 기술을 응용한 사차산업혁명의 도래 등 역동적이고 변화가 많은 사회 속에 우리는 살고 있습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이러한 변화에 부응하여 2002년 창립되어 국민건강에 필수적인 각종 식품, 의약품, 화장품, 산업화학물질, 농약 등의 독성병리 평가 분야 전문인력 양성에 기여하였습니다. 2003년부터 독성병리 전문가를 꾸준히 배출하여 현재 53명의 독성병리 전문인력이 양성되었고, 학계, 병원, 제약회사, 독성시험 관련 CRO 등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REACH의 도입에 따른 각종 화학물질에 대한 독성시험 증가로 독성병리 평가 분야의 중요성이 증가되고 있고, 생약 등 천연물질의 효능 및 안전성 시험에서 독성병리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독성병리자료의 신뢰성 검증을 위한 독성병리 peer review 제도가 정착화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독성병리 분야의 눈부신 변화와 발전에 적응하기 위하여 본인은 전문가 양성을 위한 학술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슬라이드 집담회를 통해 회원 여러분들의 현장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공유하는 데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겁니다. 또한 국내 독성분야 관련 다른 학회 또는 기관간의 다양한 학술교류를 통한 독성관련 최신정보 교환에 힘쓸 것이며, 국제적으로 독성병리전문가 상호인증제도의 도입에 대응하여 국내의 독성병리전문가의 내실을 다져가고 국제적 교류와 협력을 다져감으로 우리학회의 선진화에 기여할 것입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저를 포함하여 수석부회장과 여러 부회장 및 임원들이 학회 비전과 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학회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장 한범석
 


 



Copyright ⓒ 한국독성병리학회 2007 ~ 2020 . All Rights Reserved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대학로 91, 남서울대학교 보건의료학관 16202호 (우편물 발송시 사전연락 요망)
전화: 010-9343-6834 | E-mail:yekpooh@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