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연혁
임원진
정관
실험동물병리표본은행
평의원
 
 현재위지 : 홈 > 학회소개 >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 여러분 한국독성병리학회는 2002년에 창립되었으며, 독성병리 교육과 학술대회 발표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의 정보교류와 독성병리학의 학술 발전을 도모하고, 능력 있는 독성병리 전문가를 양성하여 국가의 발전을 도모하는 것을 주 사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대학, 연구소, 산업분야 등에서 종사하는 많은 전문가가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오늘에 이르기까지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요구에 의해 해마다 개발되고 있는 식품, 의약품, 의료기기, 농약, 화장품, 화학물질의 수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효능시험과 안전성 시험을 확보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이러한 중요성을 인식하여 효능과 안전성을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독성병리 전문인력 양성에 꾸준히 힘써오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여러 물질의 평가에 있어서 저희 회원들이 중심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음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사회적 요구를 충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하고자 합니다.

첫째, 독성병리 전문인력 양성에 더 힘쓰겠습니다. 2007년부터 독성병리 전문가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08년부터 독성병리 전문가 인증시험을 실시하여 독성병리 전문가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독성병리전문가는 전문가로서의 능력을 키워나가며, 또한 독성병리 전문가로서의 꿈을 가진 새로운 인재를 발굴하고 그들이 전문성과 품성을 갖춘 독성병리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도록 하겠습니다.

둘째, 정기적인 온라인 교육을 통하여 회원 간의 학술교류를 지원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원격병리위원회’, ‘디지털병리위원회’, ‘임상병리위원회’, ‘용어편찬위원회’를 신설하고 정기적인 온라인 교육을 통해 회원분들의 지적 능력을 향상하고, 독성병리 사례의 공유와 토론 문화를 정착 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셋째, 학술대회를 통하여 회원 간의 학술교류와 국제화를 도모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사회적인 이슈를 파악하기 위하여 학술사업과 연구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산업체의 요구를 신속히 반영하기 위하여 ‘산학협력위원회’를 신설하여 이에 대한 지원체계를 갖추도록 하겠습니다. 또, 한국독성병리학회와 해외 독성병리학회와의 국제적 교류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우리 학회가 명실공히 세계 속에 건실하게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노력하겠습니다.

그동안 한국독성병리학의 발전을 거듭하여 이제 20주년을 준비하는 시점에 있습니다. 역대 여러 회장님과 임원분들의 수고와 학회 회원 모든 분께서 학회에 대한 사랑과 노력이 있어서 이룩해 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하며, 이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는 저를 비롯하여 모든 임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 학회의 비전과 발전을 위하여 더 노력하고자 합니다. 학회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장 강진석
 


 



Copyright ⓒ 한국독성병리학회 2007 ~ 2021 . All Rights Reserved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환읍 대학로 91, 남서울대학교 보건의료학관 16202호 (우편물 발송시 사전연락 요망)
전화: 010-9343-6834 | E-mail:yekpooh@naver.com